케나프데일리 이은성 기자 | 이천시는 지난 28일과 29일 이틀간의 펫축제에서 이천 관광 홍보관을 운영하며 축제 방문객을 대상으로 이천시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이날 홍보관에서는 이천시의 관광 안내 지도와 둘레길 지도를 비롯한 다양한 관광 홍보물을 비치하고 배부했다. 또한 이천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채널 가입 이벤트와 이천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인식과 선호도 설문 조사를 진행하여 참여자에게 다양한 기념품을 제공했다.
올해 초 구축된 ‘민·관 관광네트워크’의 협약기관 중 별빛정원우주, 테르메덴, 이천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에서 제공한 할인권과 홍보 물품을 방문객에게 제공하여 홍보관 운영이 더 풍성해졌으며 축제 방문객의 연계 방문을 통해 이천에서의 체류시간을 늘리고 다시 방문할 수 있도록 이끌었다.
또한 이천시는 이천시 관광에 대한 인식과 선호도 조사에서 ‘이천하면 떠오르는 것’에 대한 질문에 ‘쌀과 도자기’라고 응답한 사람이 압도적 많았으며 이에 쌀과 도자기를 활용한 새롭고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을 위해 더 집중할 계획이다.
관광과 관계자는 “관광 홍보관을 운영하며 현장에서 관광객들의 이천 관광에 대한 선호도와 인식을 조사했고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관광콘텐츠를 개발하고 활성화 정책을 수립하여 우리가 수집한 데이터를 유의미한 결과로 만들겠다”라고 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아름다운 자연과 문화가 공존하는 이천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관광객 유치를 위하여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를 하겠으며 이천만의 콘텐츠로 관광 활성화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품격 있는 문화관광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