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나프데일리 이은성 기자 | 울산시 울주군이 생활 속 주민 불편을 해결하기 위한 찾아가는 현장 서비스 ‘원더풀 울주 소통 행정서비스의 날’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추진된 이번 행사는 울주군 12개 읍면을 직접 찾아가 주민과 소통하고, 실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반기에는 지난 5월 범서읍을 시작으로 6월까지 4개 읍에서 행사를 진행했으며, 하반기에는 9월 온양읍부터 이날 삼동면까지 8개 읍면에서 행사가 이뤄졌다.
주민 1만5천500여명이 행사에 참여한 가운데 행정서비스 1만7천여건을 제공해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천연비누, 타로체험, 어린이체험 등 생활체험부터 군정홍보, 건강관리, 지역 농산물 판매 등을 한자리에서 제공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서비스 분야별로는 △화분 분갈이 2천682명 △칼갈이 1천377명 △안경 수리 세척 469명 △옷 수선 281명 △자전거 수리 248명 △도마 수선 241명 순으로 인기가 많았다.
이순걸 군수는 각 읍면 주민들과 현장에서 직접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주민 건의사항을 접수해 군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주민소통 창구도 마련했다.
이밖에도 음료 나눔, 우리쌀 소비 촉진, 책 나눔 등 지역단체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이어지면서 주민이 함께 만드는 행사로 펼쳐져 의미를 더했다.
이순걸 군수는 “올해 울주군에서 처음 추진된 원더풀 울주 소통 행정서비스의 날이 군민 여러분께 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발굴하고 개선해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 늘 가깝게 소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주군은 올해 행사 결과를 토대로 내년에는 더 많은 주민이 참여해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원더풀 울주 소통 행정서비스의 날’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